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총정리

반응형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요양보호사에 대한 수요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양보호사에 대해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요양보호사에 대한 다른 포스팅을 먼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방법, 2021년 요양보호사자격증 시험일정 총정리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워크넷

처음으로 알려드릴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사이트는 바로 워크넷입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구인구직 정보 웹사이트로 요양보호사 외에도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워크넷을 검색한 후 접속합니다.

 

1. 메인 화면의 상단 [ 채용정보 ] - [ 보건, 의료직 ] 을 클릭합니다. 

2. 1차 분류 - 보건, 의료, 2차 분류 - 그 외 보건, 의료 종사자, 3차 분류 - 시설 요양 보호사(노인요양사) 혹은 재가요양보호사를 선택한 후, 기타 조건(지역, 고용형태, 경력, 학력, 희망 임금 등)을 추가로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3. 조건에 맞는 요양보호사 구인 글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세부적인 모집요강, 근무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양나라

두번째로 알려드릴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사이트는 바로 요양나라입니다. 요양나라는 요양보호사 구인구직을 위해 운영되는 웹사이트로, 요양보호사 외에도 간병인,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요양나라를 검색한 후 접속합니다. 

1. 요양나라 메인 화면의 좌측 상단 [ 채용정보보기 ] 를 클릭합니다.

2. 원하는 지역, 직종, 시설종류, 근무형태, 고용형태의 조건을 입력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정보가 나열됩니다. 예시로 서울 광진구 요양보호사 전체를 검색해 본 결과, 아래와 같이 다양한 요양보호사 구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업체정보, 모집요강, 전형방법 등 세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자격증 정보

[자격증] - 전기기사 시험일정, 전기기사 응시자격 및 시험과목 총정리

 

전기기사 시험일정, 전기기사 응시자격 및 시험과목 총정리

전기기사 자격증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으로, 전기기술 자격증 중에서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보다 상위 자격증입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bbkworld.tistory.com

[자격증] - 한국사능력시험 일정, 한국사능력시험 기출문제 총정리

 

한국사능력시험 일정, 한국사능력시험 기출문제 총정리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 시행하는 시험으로, 우리의 역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왜곡되지 않은 역사의식을 갖추어 역사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운영되고

bbkworld.tistory.com

[자격증] - 행정사 시험과목, 행정사가 하는 일 총정리

 

행정사 시험과목, 행정사가 하는 일 총정리

행정사가 하는 일? 행정사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에 대한 업무를 다른 사람의 위임을 받아 수행하는 전문직으로 일반행정사, 기술행정사, 외국어번역행정사로 나누어집니다. 행정사가 하

bbkworld.tistory.com

[자격증] - 경비지도사 시험일정, 경비지도사 시험과목 및 기출문제(다운로드)

 

경비지도사 시험일정, 경비지도사 시험과목 및 기출문제(다운로드)

경비지도사는 경찰청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으로 경찰력을 보완하기 위해 필요한 민간 경비원을 전문적으로 관리, 감독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bbkworld.tistory.com

[자격증] -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총정리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총정리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내일배움카드는 취업이나 자기계발할 때 발생하는 훈련비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기존에는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와 재직자 내일배움

bbkworld.tistory.com

 

 

 

 

반응형